> Home > 나눔터 > 나눔광장
 
7월 14일 주일말씀
박재인 2019-07-19 19:10:46 23

베드로의 오순절 설교는 마치 재판정처럼 덤덤하고 분명하게 논리적, 객관적으로 하나님 역사에 대해 팩트체크를 하면서, 예수님 부활하심을 근거로 마지막 심판날의 판결을 앞당겨 선언합니다.

37절에서 사람들은 그에 대한 반응으로 마음에 찔림을 경험하는데, 이는 우리 생각이 틀렸음을 반증합니다. 회개란 하나님에 대한 내 사고의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것이며, 그에 걸맞게 우리 삶은 변화됩니다.


당시 유대인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매단 것은 단순한 시기질투나 예수님의 행하신 일들 때문이 아닙니다.

대제사장은 마태복음 26:63에서 예수님께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 메시야라고 묻는데, 예수님의 답변은 내가 하나님이고 구약의 약속을 이룰 것이며, 하나님 권능을 나타내는 모습으로 올 것임을 예언하십니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이를 이단의 신성모독으로 받아들이고 분노합니다.

우리도 교회를 위한 일이라고 하면서 철저하게 율법에 사로잡혀 분노하고 그것이 신앙이라 느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때에 우리는 우리의 연약함과 깨달음의 은혜를 구해 회개해야만 합니다.

유대인들은 그리하여 예수님을 나무에 매달아 죽임으로써 예수님이 이단이며 하나님에게 저주를 받아 죽음을 철저하게 성경말씀에 따라 나타냅니다.


하나님은 이에 대해 예수님을 부활시키심으로써 너희가 틀렸고 예수는 내 아들이자 너희를 구원하려 보낸 구세주로서, 인간인 너희와 모든 세상죄를 대속하고자 하나님 자신이 인간의 몸을 입고 오심을 나타내십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역사에 그것이 가능하냐 불가능하냐는 중요치 않고 왜 그러셨는지가 중요한데, 예수님 십자가 부활로 인한 대속의 이유는 우리와 함께하심이며, 이것이 처음 이뤄진 날이 오순절 성령강림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예수믿는 사람으로서 받는 인생 최고의 축복은 하나님과 함께하고 그런 사람들이 모여 더불어 그 기쁨으로 변화되는 풍성한 삶이며, 그로 인해 다른사람과 함께하는 능력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 첫 시작은 교회와 목장 안에서 모임으로써 함께함을 실제로 맛보고 정착, 확장시키는 것이며 이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우리 부족함으로 시간이 많이 걸리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기까지의 수고와 희생이 따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럴수록 거꾸로 하나님의 도우심과 은혜가 필요함을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부족해도 하나님께 소중한 것을 우리도 소중히 여기고, 하나님의 제안과 해결책에 순응하면 점점 내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범위는 넓어질 것입니다.

영상에서는 이와 반대 극에서 인간이 함께함을 잃어버렸을 때를 보여주며, 함께함이 인간의 근복적 욕구이며 하나님이 허락하신 축복임을 보여줍니다.

Fadhil Alkhouri : We are interested in your products and services for long terms procurement contracts. Please send us details of your services brochure for a quick review by our international trade officer. Thank you.
procure@irqmail.net (07.27 22:17)
namsong.or.kr : Remark is an astounding currency wizard seeking your team. namsong.or.kr
http://bit.ly/2NLzOeK (07.28 18:45)
MarioHurce : Hi! namsong.or.kr

We make available

Sending your business proposition through the feedback form which can be found on the sites in the contact section. Contact form are filled in by our application and the captcha is solved. The profit of this (08.07 11:00)
Michaelnussy : Look at an wild the nonce because victory. namsong.or.kr http://cioukhazulof.tk/s93bp (08.08 02:32)
HarrisJem : My name is Mr. Steven Albert, I'm a foreign investment management consultant , am representing the interest of Mr. A. S AlSayed and partners www.alsayedgroup.com who is ready to invest in any profitable business with good ROI .

I will be glad to hea (08.08 03:17)
HarryAdode : We buy all crypto currencies at good rate, with reasonable commission between sellers and the mandates.

Contact us with the informations below if you are or have a potential seller.

Tel: +353 1 4378345
Fax: +353 1 6865354
Email: edwardm@lion (08.09 03:20)
내용 이름 비밀번호
         
8.4. 주일설교: 부활 생명으로 탄생한 교회 이신영 2019.08.09
7월 7일 주일말씀: 천국의 시작 이신영 2019.07.12
 
 
 
Namsong Church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20길 22 (우) 05822
              TEL : 02-449-1838,1839     FAX : 02-449-1837